· 대만 · 미국 · 브라질 · 스위스 · 싱가포르 · 영국 · 유럽연합
· 인도 · 일본 · 중국 · 캐나다 · 태국 · 호주 · 홍콩

호주 (Australia)
호주는 여타국가와 달리 은행권 위조를 방지하기 위하여 1992년 7월부터 종이 대신 폴리머(플라스틱) 소재로 화폐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폴리머 소재로 제작된 화폐를 위조한 것은 흔하지 않지만, 지폐에 대한 주의와 관심만 있으면 충분히 진.위 여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호주달러 위조지폐의 주요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 1995(A)

진폐 위폐 설명

미세문자 (Micro Lettering) : 확대경을 이용하여 확인할 경우 액면문자 "FIFTYDOLLARS" 가 연속적으로 미세하게 인쇄되어 있으나, 위조지폐는 점의 형태로 나타난다.

투명창 (Clear Window) : 진폐는 유리창처럼 투명하게 보이며 액면숫자가 양각 인쇄되어 있으나, 위조지폐는 불투명하게 나타나며 "SYDNEY 2000"으로 인쇄되어 있다.

요판인쇄 (Intaglio Printing) : 진폐는 볼록인쇄되어 있어 손끝의 촉감을 이용하여 확인할 경우 오톨도톨한 느낌이 있으나, 위조지폐는 평판인쇄 되어있다.

영화(影畵) (Shadow Image) : 진폐를 밝은 빛에 비춰보면 공작새 문양의 호주 국장(國章)이 나타나지만, 위조지폐는 나타나지 않는다.

앞.뒤판맞춤 : 별모양으로 앞.뒤면에 일부분씩 인쇄되어 있어 밝은 빛에 비춰보면 완성된 별모양이 나타나지만, 위조지폐는 인쇄상태가 선명하지 않으며 불규칙하게 나타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