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들은 나를 보고 “세계 최고의 위폐감식 전문가 또는 대가(大家)라고 칭하기도 하지만, 혹자는 외골수 고집쟁이 라고도 합니다. 하지만, 내가 오늘날의 위치에 오르기까지 한 분야에서 남다른 노력과 집념의 과정은 그리 순탄한 길은 아니였습니다.

  학벌, 연고, 인맥위주의 한국사회에서 중학교 중퇴라는 학벌로 금융기관 최고의 앨리트 집단에서 오직 35년간 왜길 인생을 걸어온 나 !

  위조지폐 감식에 관한한 국내 최고의 권위자로 FBI에도 널리 알려질 정도의 탁월한 명성을 쌓아 왔지만, 흐르는 세월은 막을 수 가 없더군요. 하지만, 나의 이와 같은 명성을 이어갈 최고의 후계자가 있기에 참으로 기쁨니다.

  1996년 봄, 정년퇴임을 몇 해 남겨두지 않은 시점에서 외환 전문은행의 명성을 이어갈 차세대후계자를 행내 공모를 통하여 선발하였는데, 그 직원이 바로 이 홈페이지를 운영하는 박억선 과장 입니다. 그는 성격이 곧고 바르며, 자기 일에 대한 투철한 책임감과 철저한 장인정신이 남다르고 오랜 영업점 근무경력을 바탕으로 이론과 실무를 겸비하여 자신의 업무영역에 대한 전문적 지식은 물론 창조적 지식을 갖춘자로 21세기가 요구하는 전문 지식인 이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그 동안 그의 위조지폐 감식능력과 관련된 일화는 일일이 열거할 수 없을 정도로 많으며, 정말 숨은 인재가 발굴되어 이렇게 공개하게 되니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그러나 더욱 더 중요한 것은 국가적으로 매우 중요한 일을 한다는 소명을 잊지 말고 지금까 지 해왔듯이 앞으로도 계속 매진해 달라고 당부하고 싶습니다.

  “세월보다 나은 스승은 없다.”고 하였습니다.
그의 위폐 감식능력이 앞으로도 더욱 더 발전하기를 바라며, 이 홈페이지와 더불어 그의 몸으로 익힌 산 지식이 금융기관 종사자 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에게 전수되어 위조지폐 유통에 따른 피해를 방지하고 더 나아가 21세기 지식사회에 크게 보탬이 되는 세계 화폐에 대한 정보와 외국환 관련 전문 사이트로 발전 되기를 바랍니다.
또한, 일반인 들에게는 또 다른 삶을 사는 한 사람의 매우 흥미롭고도 유익한 교양 사이트가 될 것이라 믿어 널리 추천하고자 합니다.